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 홍보 방법, 마이크로 인플루언 활용

by 브랜드블로그 레인메이커 2023. 5. 12.

 

블로그 콘텐츠 홍보 방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하기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한 유입 증대

 
브랜드 블로그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대기업등 많은 기업들이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블로그를 통해서 기업은 제품, 서비스, 산업 동향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단지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해서 그 자체로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가 고객 검색량 유입과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블로그의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을 통한 검색량을 증대시키는 방법이다. 블로그에 게시된 콘텐츠는 검색 엔지 알고리즘에 따라 검색어와 일치하는 단어를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게다가 제목, 이미지 태그 등의 메타 데이터를 최적화하여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통해 검색 엔진 상위 노출이 가능해지면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 수의 유입이 증가하게 되면 이는 곧 매출 증대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소설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

 

소셜 미디어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정보 공유 플랫폼이다. 브랜드 블로그에서 게시된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홍보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홍보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서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하면 콘텐츠의 가시성이 높아지면서 검색량 증가와 함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의 컬래버레이션은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 홍보하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물론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인플루언서와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브랜드 블로그에서 발행하는 콘텐츠 분야와 유사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은 규모의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다. 대규모 인플루언서보다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그들의 팔로워와도 소통이 잘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유통하기에 좀 더 효과적이다. 보통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특정 지역, 특정 관심사, 특정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브랜드와 스타트업에서 비용 효율적인 측면에서 보다 효과 좋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자체 브랜드 블로그 키우기

 

소셜 미디어나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 브랜드 블로그가 발행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고, 이를 통해 사람들의 유입을 늘려서 궁극적으로 그 브랜드의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브랜드 블로그를 키우는 것도 콘텐츠를 널리 유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먼저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 최적화를 위해서 평소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연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플랫폼등에 콘텐츠 링크를 걸어 외부유입을 블로그로 끌어올 수 있도록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한다. 무엇보다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에 유입된 방문자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치들, 예를 들면 작은 이벤트 등을 열어서 방문자들이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 

 

마무리

 

콘텐츠 홍보 및 유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는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레이션,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공유 플랫폼 등이 있다. 이러한 채널을 통해서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고 그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것이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한다. 하지만 어떤 채널과 방법을 선택하든 중요한 것은 높은 수준의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점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좋은 콘텐츠를 먼저 제작하고 이를 적절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것이 고객과의 신뢰와 유대감을 쌓아가면서 결국 매출증대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