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통한 유입 증대
소설 미디어,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
소셜 미디어는 현재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정보 공유 플랫폼이다. 브랜드 블로그에서 게시된 콘텐츠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홍보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홍보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서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를 홍보하면 콘텐츠의 가시성이 높아지면서 검색량 증가와 함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와의 컬래버레이션은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 홍보하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물론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하지만 높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인플루언서와 협업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브랜드 블로그에서 발행하는 콘텐츠 분야와 유사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은 규모의 인플루언서를 찾는 것이다. 대규모 인플루언서보다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상대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그들의 팔로워와도 소통이 잘하고 있기 때문에 콘텐츠를 유통하기에 좀 더 효과적이다. 보통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특정 지역, 특정 관심사, 특정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팔로워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브랜드와 스타트업에서 비용 효율적인 측면에서 보다 효과 좋은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자체 브랜드 블로그 키우기
소셜 미디어나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서 브랜드 블로그가 발행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고, 이를 통해 사람들의 유입을 늘려서 궁극적으로 그 브랜드의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브랜드 블로그를 키우는 것도 콘텐츠를 널리 유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먼저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도록 검색 최적화를 위해서 평소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연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플랫폼등에 콘텐츠 링크를 걸어 외부유입을 블로그로 끌어올 수 있도록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연구한다. 무엇보다 브랜드 블로그 콘텐츠에 유입된 방문자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장치들, 예를 들면 작은 이벤트 등을 열어서 방문자들이 재방문할 수 있도록 한다.
마무리
콘텐츠 홍보 및 유통을 위한 다양한 방법에는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와 콜라보레이션, 이메일 마케팅, 콘텐츠 공유 플랫폼 등이 있다. 이러한 채널을 통해서 콘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고 그들의 관심을 끌어내는 것이 블로그 콘텐츠 마케팅의 성패를 좌우한다. 하지만 어떤 채널과 방법을 선택하든 중요한 것은 높은 수준의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점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좋은 콘텐츠를 먼저 제작하고 이를 적절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것이 고객과의 신뢰와 유대감을 쌓아가면서 결국 매출증대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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